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1:59본문
Download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hwp
일에 대한 자부심은 전체적인 사내 분위기에 큰 影響(영향)을 주며 생산물과 효율에 당연히 影響(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이다. 꾸준히 하나의 이슈에 대한 캠페인을 하면 기업의 확고한 이미지가 생겨 그 결과 는 더욱 커진다. 또한 기업 내부 구성원들이 자신이 일하는 기업에 대해 자긍심을 가지게 됨으로써 사기가 크게 진작된다된다.
공익연계marketing
-신한카드와 롯데마트의 事例分析-
서론
공익연계marketing 이란
공익연계marketing 의 등장배경
우리나라의 공익연계marketing 의 현주소
본론
신한카드 아름인과 아름다운카드
롯데마트 사랑의 음이온 팔찌
結論(결론)
공모전 계획서
서론
1. 공익연계marketing 이란
공익연계marketing 은 위와 같이 marketing 활동의 일환으로 소비자의 제품구매나 서비스 이용과 자선행위 또는 사회적 대의를 위해 기금을 모금하는 행위를 결합시킴으로써 기업의 업무수행을 향상시키며 가치 있는 명분 등을 돕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또 기업과 공익단체가 모두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자금이 풍부하지 않은 공익 단체가 기업과 공동 캠페인을 벌이면 수월하게 기금을 확보할 수 있으며 기업은 훨씬 적은 비용으로 캠페인을 완수할 수 있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더욱 얻을 수 있다
3. 공익연계marketing 에 대한 소비자의 reaction
공익연계 marketing 에 대한 소비자들의 reaction 을 알아보기 위해 심층 인터뷰를 실시한 Webb와 Mohr(1998)의 연구에서는 어떤 소비자들은 공익연계 marketing 이…(생략(省略))
순서
설명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사회공헌활동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기업,사회공헌활동,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hwp( 27 )
다.
2.공익연계marketing 에 대한 결과
우선 기업이 공익연계marketing 을 실시함으로 인해 그 기업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질 수 있게 된다된다. 기업의 공익 marketing 실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은 바로 그 브랜드와 공익 기관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공동 ‘영역(Territory)’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marketing 을 통해 소비자와 각종매체의 주목을 끌 수 있고 이미지 제고 결과 는 직간접적으로 매출 증대에 기여하게 된다된다. 사회적 역할을 강조하는 공익 marketing 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improvement시킬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