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STP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3:56본문
Download : 카카오톡 STP분석.hwp
2. Targeting (목표(目標)시장선정)
스마트 폰 가입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모바일 메신저 어플의 이용률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아 카카오톡의 경우 국내 시장에서는 비교적 높은 점유율을 보이지만 해외시장 점유율에서는 크게 미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아 따라서 카카오톡의 해외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시급하다. 우선적으로 고객 확보를 통해 …(省略)
카카오톡 STPanalysis
카카오톡,STP,자연과학,레포트




레포트/자연과학
카카오톡 STPanalysis
순서
Download : 카카오톡 STP분석.hwp( 88 )
다. 이 결과를 통해 20대의 경우 스마트 폰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으므로 새로운 어플에 대한 접근도가 높고 적응력이 높을 것으로 보여 진다. 이에 반해 같은 설문에서 20대는 19.6%만 동의했다.카카오톡 STP분석 , 카카오톡 STP분석자연과학레포트 , 카카오톡 STP
설명
카카오톡
STP分析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인구통계학적 세분화를 통해 10대/ 20,30대/ 40대 이상으로 시장을 세분화 했을 때, 기성세대의 경우 새로운 상품에 적응하기보다 현재 상품을 고수하려는 보수적 성향을 가지고 있다아 스마트폰 이용이 어렵고 복잡다하고 느끼는지에 대한 질문에 40대 이상의 연령대의 경우 전체의 절반(50%)이 그렇다고 대답한 것으로 보아 40대 이상의 연령대는 스마트 폰 어플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10대/20, 30대를 타겟으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