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2:15본문
Download :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hwp
[표적시장선정] 표적시장의 선정
목차
* 표적시장의 선정
Ⅰ. 세분시장의 평가와 선정
1. 세분시장의 평가
1) 세분시장의 규모와 성장성
2) 세분시장의 구조적 매력성
3) 기업의 目標(목표)와 지원
2. 세분시장의 선정
1) 단일세분화시장 집중
2) 제품전文化(문화)
3) 선별적 전文化(문화)
4) 시장전文化(문화)
5) 전체시장 포함
Ⅱ. 표적시장의 선정과 관련한 marketing 전략(戰略) 대안
1. 비差別(차별) 적 marketing 전략(戰略)
2. 差別(차별) 적 marketing 전략(戰略)
3. 집중적 marketing 전략(戰略)
Ⅲ. marketing 전략(戰略) 대안의 선정기준
1. 기업의 지원
2. 제품의 동질성
3. 제품수명주기단계
4. 시장의 동질성
5. 경쟁적 marketing 전략(戰略)
6. 경쟁자의 수
표적시장의 선정
I. 세분시장의 평가와 선정
1. 세분시장의 평가
시장세분화는 기업이 직면하는 세분시장의 기회를 나타내 준다. 적절한 세분화기준에 따라 시장세분화가 이루어지면, 이제 marketing 관리자는 (1) 여러 세분시장을 평가하고, (2) 어느 세분시장에 그리고 얼마나 많은 세분시장을 대상으로 marketing 노력을 기울일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marketing 관리자가 상이한 세분시장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2) 세분시장의 구조적 매력성
어떤 세분시장은 적정한 규모와 성장성을 갖추었다고 하더라도 수익성 관점에서 매력성이 결여될 수 있따 포터(M.E. Porter)는 전체시장 또는 특정 세분시장의 장기적인 매력성을 결정하는 요인을 (1) 산업 내 기…(투비컨티뉴드 )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1%9C%EC%A0%81%EC%8B%9C%EC%9E%A5%EC%84%A0%EC%A0%95%5D%ED%91%9C%EC%A0%81%EC%8B%9C%EC%9E%A5%EC%9D%98%EC%84%A0%EC%A0%95_hwp_01.gif)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1%9C%EC%A0%81%EC%8B%9C%EC%9E%A5%EC%84%A0%EC%A0%95%5D%ED%91%9C%EC%A0%81%EC%8B%9C%EC%9E%A5%EC%9D%98%EC%84%A0%EC%A0%95_hwp_02.gif)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1%9C%EC%A0%81%EC%8B%9C%EC%9E%A5%EC%84%A0%EC%A0%95%5D%ED%91%9C%EC%A0%81%EC%8B%9C%EC%9E%A5%EC%9D%98%EC%84%A0%EC%A0%95_hwp_03.gif)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1%9C%EC%A0%81%EC%8B%9C%EC%9E%A5%EC%84%A0%EC%A0%95%5D%ED%91%9C%EC%A0%81%EC%8B%9C%EC%9E%A5%EC%9D%98%EC%84%A0%EC%A0%95_hwp_04.gif)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1%9C%EC%A0%81%EC%8B%9C%EC%9E%A5%EC%84%A0%EC%A0%95%5D%ED%91%9C%EC%A0%81%EC%8B%9C%EC%9E%A5%EC%9D%98%EC%84%A0%EC%A0%95_hwp_05.gif)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1%9C%EC%A0%81%EC%8B%9C%EC%9E%A5%EC%84%A0%EC%A0%95%5D%ED%91%9C%EC%A0%81%EC%8B%9C%EC%9E%A5%EC%9D%98%EC%84%A0%EC%A0%95_hwp_06.gif)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
설명
순서
Download :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hwp( 94 )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 , [표적시장선정]표적시장의선정경영경제레포트 ,
다. 여기서 적절한 규모란 상대적인 槪念이다.
1) 세분시장의 규모와 성장성
먼저 marketing 관리자는 잠재적 세분시장이 적절한 규모와 성장성을 유지하고 있는지를 검토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대기업들은 판매 잠재력이 큰 시장을 선호하는 반면에 중소기업들은 자원의 제약으로 인하여 큰 시장을 회피하는 경향이 있따 또한, 세분시장의 성장성은 기업의 장래 판매 및 이익잠재력을 측정(測定) 하는 한 수단이 될 수 있따 아울러 marketing 관리자는 성장성이 높은 세분시장은 상대적으로 경쟁자들의 진입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