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행정] 교육패러다임 / 교육 행定義(정의) 새 패러다임 최은 수 숭실대학교 교수 내 용 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2:44본문
Download : 교육패러다임.hwp
둘째, 교육행정은 수단적·봉사적 성격을 띤다. 셋째, 교육행정은 민주적 성격을 띤다. 2) 독자적 성격 첫째, 교육조직이 달성하려는 공동goal(목표) 는 교육이므로 교육행정은 교육의 효능와 능률을 극대화하려는 데 궁극적으로 이바지함을 특색으로 한다. 셋째, 교육행정이 지향하는 goal(목표) 의 장기성과 비긴급성이 특색이다. 나. 교육행정의(定義) 성격 1) 일반적 성격 교육행정의(定義) 일반적 성격이란 비단 교육행정뿐만 아니라 일반 행정도 갖게 되는 공통적인 特性(특성)이다(김윤태, 1998). 첫째, 교육행정을 국가공권력의 입장에서 보면 교육행정은 조장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아 따라서 그 내용은 교육에 대한 인적·물적 지원을 주로 한다. 지역중심의 교육정책 결정 권한 확대 라. 단위학교 운영의 자율성 폭 확대 . 교육행정의(定義) 본질 가. 교육행정의(定義) 정의(定義) 교육행정은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이론에 따라 다음과 같이 정의(定義)할 수 있다(남정걸, 1998). (1)교육의 목적을 효능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2)교육법규나 정책을 입안 또는 집행하고 (3)교수-학습에 필요한 제 조건을 정비 확립하며 (4)교육조직 성원의 협동적 행위를 능률적으로 조성하는 (5)수단적 봉사활동의 과정이다.순서
법학행정 교육패러다임 / 교육 행정의 새 패러다임 최은 수 숭실대학교 교수 내 용 목
교육행정의(定義) 새 패러다임 최 은 수 숭실대학교 교수 내 용 목 차 1. 교육행정의(定義) 본질 가. 교육행정의(定義) 정의(定義) 나. 교육행정의(定義) 성격 2. 교육행정의(定義) 새 패러다임 가. 교육의 지방화ㆍ자율화 나. 교육을 지원·조성하는 중앙교육행정 다. 넷째, 교육은 일부 국민이 아닌 전체 국민을 ...
Download : 교육패러다임.hwp( 11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행정의 새 패러다임 최 은 수 숭실대학교 교수 내 용 목 차 1. 교...
설명
교육행定義(정의) 새 패러다임 최 은 수 숭실대학교 교수 내 용 목 차 1. 교...
[법학행정] 교육패러다임 / 교육 행定義(정의) 새 패러다임 최은 수 숭실대학교 교수 내 용 목
다. 둘째, 교육행정은 다른 기관이나 지역사(歷史)회와의 고도의 협력성을 특색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