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선호도와 학업성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1:46
본문
Download : 교사선호도와 학업성취.hwp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2. 교사행동에 대한 학생의 지각
교사의 행동이 학생들의 지적, 定義(정이)적 활동에 직접적인 effect(영향) 을 미친다는 사실을 미루어 볼 때 학생이 지각한 교사 행동은 그들의 학업성취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중재변인으로 작용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Stayrook, Corno 그리고 Winne(1982) 등의 연구자에 의해 observation된 교사 행동과 교사 행동에 대한 아동의 지각 중에서 어떠한 변인이 학생의 학업성취에 더 큰 effect(영향) 을 미치는가를 밝히기 위하여 행로 analysis(분석) 한 결과, 아동이 지각한 교사행동이 아동들의 학업성취와의 상관관계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Cogan(1958)은 교사의 따뜻하고 친절한 태도가 학생들의 독창적, 예술적 능력을 신장시켜 준다는 conclusion 을 내리고 있다 또한 Reed(1961)는 과학학습에 있어서 교사의 온화하고 동정적인 태도는 학생의 학습흥미를 크게 증진시켜 준다는 결과를 보고하고 있다 따라서 교사의 학생에 대한 태도, 가치관, 인성 등 교사변인이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여부뿐만 아니라 학업성취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중요한 변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To be continued )
Download : 교사선호도와 학업성취.hwp( 76 )
설명
순서
교사선호도와 학업성취
교사선호도와학업성취 , 교사선호도와 학업성취인문사회레포트 ,






교사선호도와학업성취
다. 또한 김종서는 학생들은 성적이 좋을수록 친애지각을, 성적이 나쁠수록 혐오지각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