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 이론(理論)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改善(개선) 할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1:07본문
Download :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hwp
순희는 반에서 수업 시간에 짝하고 떠들며 장난을 하는 등 말써을 일으키는 아이였다. 강화물로는 음식, 물건, 아동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한 보상, 칭찬, 인정, 관심 등이 사용될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수정 事例를 intro 해 보도록 하겠다. 본 보고서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수정 사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강화물로는 음식, 물건, 아동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한 보상, 칭찬, 인정, 관심 등이 사용될 수 있다.
Download :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hwp( 81 )
레포트 > 기타
1. 정적강화 -보상을 제공하여 반응이나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강화물로는 음식, 물건, 아동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한 보상, 칭찬, 인정, 관심 등이 사용될 수 있다아
1. 정적강화 -보상을 제공하여 reaction(반응)이나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이 경우에는 선생님이 순희에게 다가가 ‘순희가 아주 열심히 문제를 푸는구나. 순희야, 아이들이 문제를 다 풀면 공책을 거둬주지 않겠니?’ 라고 말할 수 있다.
다. 순희는 반에서 수업 시간에 짝하고 떠들며 장난을 하는 등 말써을 일으키는 아이였다.
순서





행동주의 이론(理論)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改善(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설명(說明)하시오.
행동수정 기법은 가정, 학교, 병원 등 여러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다아 본 보고서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수정 사례를 紹介해 보도록 하겠다.
행동주의 이론(理論)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改善(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설명(說明)하시오.
설명
● 3학년 어느 학급에서 교사가 산수 연습문제를 10개 내어주고 풀도록 하였다. 그렇게 된다면 앞으로는 순희가 교실에 조용히 앉아 과제를 푸는 행동이 많아질 것이다. 그러나 오늘은 얌전히 앉아 문제를 풀고 있다아 이 경우에는 선생님이 순희에게 다가가 ‘순희가 아주 열심히 문제를 푸는구나. 순희야, 아이들이 문제를 다 풀면 공책을 거둬주지 않겠니?’ 라고 말할 수 있다아 그렇게 된다면 앞으로는 순희가 교실에 조용히 앉아 Task 를 푸는 행동이 많아질 것이다. ● 3학년 어느 학급에서 교사가 산수 연습문제를 10개 내어주고 풀도록 하였다.
● 3학년 어느 학급에서 교사가 산수 연습문제를 10개 내어주고 풀도록 하였다. 그러나 오늘은 얌전히 앉아 문제를 풀고 있다. 그러나 오늘은 얌전히 앉아 문제를 풀고 있다. 행동주의 理論(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improvement(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說明(설명) 하시오.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설명하시오. 행동수정 기법은 가정, 학교, 병원 등 여러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다. 순희는 반에서 수업 시간에 짝하고 떠들며 장난을 하는 등 말써을 일으키는 아이였다. 1. 정적강화 -보상을 제공하여 반응이나 행동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그렇게 된다면 앞으로는 순희가 교실에 조용히 앉아 과제(problem)를 푸는 행동이 많아질 것이다. 이 경우에는 선생님이 순희에게 다가가 ‘순희가 아주 열심히 문제를 푸는구나. 순희야, 아이들이 문제를 다 풀면 공책을 거둬주지 않겠니?’ 라고 말할 수 있다.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 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여 행동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설명하시오.
행동수정 기법은 가정, 학교, 병원 등 여러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