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시장 환경change(변화)에 따른 진로 참이슬의 책략적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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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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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강력한 위협들
❑ 만년 2위, 두산소주의 끊임없는 공격들과 뒤이은 실패를 통해서 본 교훈
5. 현재의 위협, “처음처럼”
6. `참이슬` 수성 방법에 관한 논의
❑ 강력한 유통망이 해답이다?
❑ 브랜드를 확장하면 시너지효과(效果)가 생긴다?
❑ 웰빙은 소주시장의 열쇠인가?
❑ 감성적 접근을 통해서 기존의 브랜드 친밀도를 더욱 강화한다. 실제로 지난 2001년 두산이 내놓은 “산”소주는 출시하자마자 ‘밀어내기’ 등으로 시장점(長點)유율이 지금의 ‘처음처럼’보다 더 높은 10%대를 넘어섰으나 출시 3개월이 지나자 거품이 빠지면서 시장에서 밀려난 바 있다아
6. `참이슬` 수성 방법에 관한 논의
❑ 강력한 유통망이 해답이다?
참이슬의 경우 이미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추었다. ,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진로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1. 소주 시장의 現況(현황)
❑ 현재 국내 주류시장의 現況(현황) 과 소주시장의 성장성에 대해 살펴본다. 우리와 인터뷰를 나눈 경쟁사의 한 관계자는 730원이라는 출고가격은 불가능한 가격이며, 이는 유통업자의 마진을 챙겨줘서 점유율을 올리고자 함이 그 목적인데, 얼마 버티지 못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다. 소주시장의 現況과 참이슬의 마케팅 책략을 살펴보고, 현재의 강력한 위협요소인 두산의 경쟁제품인 `처음처럼`에 대응하는 방법에 대상으로하여 논의했습니다. 이러한 두산이 ‘처음처럼’ 출시(2006년 2월) 이후에 현재(2006년 6월)까지 약 400억원의 marketing 비용을 투자한 것으로 예측되는데 이는 시장점(長點)유율이 10배가 넘는 진로의 1개년 marketing 비용 총 200여억원의 2배 수준이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진로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을 고찰한 자료입니다.
2005년 진로의 시장점(長點)유율은 55.5%였으며, 두산은 5.3%에 그쳤다. 참이슬처럼 전국적으로 유통되는 소주가 없는 상황에서 참이슬의 유통망은 실로 독보적이며 이 유통망을 보…(투비컨티뉴드 )
다.
marketing 비용의 과도한 지출뿐만이 아니라, 730원이라는 공장도 출고가격도 역시 문제다.
❑ 지역구도를 보이는 소주의 시장점(長點)유율
❑ 소주시장에서 진로(참이슬)의 입지는 어떠한가?
2. `참이슬` 성장과정
❑ 소주시장의 ‘난공불락의 성’ 참이슬의 성장과정을 알아본다. 더불어 국내 맥주시장의 양대 축 중의 한 기업인 HITE와의 합병을 계기로 상대적 취약지역인 영남지방 진출에의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소주시장의 현황과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현재의 강력한 위협요소인 두산의 경쟁제품인 `처음처럼`에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서 논의했습니다. 진로의 경우 약 2,104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두었고, 두산은 그의 절반 수준인 1,04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다.
❑ 4P 分析(분석)으로 본 참이슬의 기존戰略
3. `참이슬` SWOT分析(분석)
❑ (주)진로와 참이슬을 둘러싼 경영environment을 SWOT分析(분석)하고, 신규戰略수립의 토대로 삼는다.
소주시장 환경change(변화)에 따른 진로 참이슬의 책략적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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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시장 환경change(변화)에 따른 진로 참이슬의 책략적 방향을 고찰한 資料입니다. 두산이 주류제조, 판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사업범위를 두고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두산의 주류사업은 그 수익성이 극히 미미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맥주사업분야를 벨기에 인터브루사에 영업양도 한(1998년 8월) 이후로 갈수록 악화되는 주류부문의 재무상황과는 상반된 이 같은 무리한 투자는 자칫 심각한 경영악화를 초래할 수 있다아 때문에 일부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두산 측이 주류사업을 국외 기업에 양도하기 위해서 일부러 상표권을 키우는 것이 아니냐하는 억측도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