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xa.com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 > dfxa3 | dfxa.com report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 > dfxa3

본문 바로가기

dfxa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9:22

본문




Download :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hwp




,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학년이 나아감에 따라 계속적으로 발달과 균형을 가져다주는 교육적 경험의 축적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Download :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hwp( 84 )




순서
이해중심%20게임수업의%20이해와%20실천_hwp_01.gif 이해중심%20게임수업의%20이해와%20실천_hwp_02.gif 이해중심%20게임수업의%20이해와%20실천_hwp_03.gif 이해중심%20게임수업의%20이해와%20실천_hwp_04.gif 이해중심%20게임수업의%20이해와%20실천_hwp_05.gif 이해중심%20게임수업의%20이해와%20실천_hwp_06.gif
설명
Ⅰ.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

Ⅱ.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실천
1. 게임의 선택 및 구성
2. 게임수행(게임하기)
3. 게임창조(게임 만들기)

Ⅲ. 결어

게임 중의 중요한 결정과정은 주로 게임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결정하는 절차상의 지식에 의해 만들어진다.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teaching game for understanding model)의 개념과 대두 배경, 유형을 살펴보고, 초등학교 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과정을 정리했습니다.
이해중심 게임수업에서 강조하고 있는 또 한가지의 아이디어는 게임교육(a game education)이라는 槪念이다(최의창, 1996). 즉 학교 체육교육에서의 게임 경험은 단순히 여러 가지 종류의 게임을 해 보는 것에만 그쳐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key point(핵심) 이며, 또한 학생들이 기술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올바른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이와같은 게임교육을 위하여 분류된 몇 가지 게임 유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Werner 와 Almond, 1990; <표-1>참조). 이 분류체계에서는 게임의 유형을 ‘타겟형 게임’(target game), ‘네트/벽치기형 게임’(net or wall game), ‘구장/타격형 게임’(field or striking/fielding game…(省略)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이해와 실천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teaching game for understanding model)의 concept(개념)과 대두 배경, 유형을 살펴보고, 초등학교 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이해중심 게임수업의 과정을 정리했습니다. 교수·학습의 초기단계에서 게임같이 실제 상황을 경험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학생들이 실질적인 지식을 얻고 전술적인 결정을 쉽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fxa.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dfx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