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교육 과정 개편에 따른 과학교육에서의 수준별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 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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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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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학년별, 각 교과내용별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평가도구 개발·보급하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평가도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전국적인 정보통신망과 연결시킬 필요가 있다 또 타당하고 객관적인 평가 기준이 개발·보급되어야 한다.[교육]수준별교육과정과수행평가의문제점과해결방안 , 7차 교육 과정 개편에 따른 과학교육에서의 수준별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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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차 교육 과정 개편에 따른 과학교육에서의 수준별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 measure(방안)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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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해결방법(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수행평가를 위한 다양한 평가 도구 개발·보급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수행 평가 data(자료)의 개발·보급과 동시에 교사의 평가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실기 평가 외의 수행평가 방법들인 연구보고서법이나 토론법 등의 문항을 개발하기 위한 data(자료) 검색 시스템 등이 학교에서 가능하도록 시설이 마련되어야 한다. 아무리 data(자료)가 개발되고 보급된다 하더라고 평가자인 교사가 그것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기 때문일것이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교사 양성 교육기관에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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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수준별교육과정과수행평가의문제점과해결measure(방안)
7차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과학교육에서의 수준별 교육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레포트/사범교육
7차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과학교육에서의 수준별 교육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수행 평가 후에 수행 결과에 대한 자기 평가(self-assessment), 또는 수행 결과에 대한 교사와 동료, 또는 부모의 피드백과 이러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수행 결과에 대한 자기 조정(self-adjustment)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