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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판소리 고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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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6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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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판소리 고법에 관한 연구 (.hwp





판소리 고법


3. 북 치는 자세와 북채 쥐는 법



판소리 고법 소리북 양박 음박 / 곽준의 『판소리와 장단』아트 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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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판소리 고법에 관한 연구 (.hwp( 93 )


2. 북의 생김새와 각 부분 명칭



4. 북장단의 종류 소리북은 다른 북과 달리 부채로 북통의 나무를 쳐서 소리를 내는 곳이 세곳이나 되고 양편가죽을 치는 소리가 또한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극적인 표현을 하기에 매우 안성맞춤이다.

판소리 고법 소리북 양박 음박


순서
판소리 고법 소리북 양박 음박 / 곽준의 『판소리와 장단』아트 스페이스 이보형 「판소리 고법ⅠⅡⅢ」문화재 관리국 ()
설명
이보형 「판소리 고법ⅠⅡⅢ」文化재 관리국 ()


다.
1. 소리북

소리북으로 알맞은 소리는 고음이 아닌 저음의 소리가 좋다. 소리북은 여러 가지의 극적 상황과 여러 가지 기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무율타악기로써는 가장 넓은 표현 방법을 가지고 있다 소리북은 통나무를 파내고 난 뒤에 쇠가죽을 씌우는 통북도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소나무 15조각 정도를 맞추어서 둥글게 만든 뒤에 가죽을 씌우는 북을 사용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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