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 농심 신라면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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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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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의 매운맛은 China이나 Japan 라면과 차별화된 우리나라 라면 맛을 대표하고 있으며, 그 브랜드 파워는 세계시장에서도 매운 라면의 고유명사가 될 만큼 확고해졌다. 신라면의 매운맛은 중국이나 일본 라면과 차별화된 우리나라 라면 맛을 대표하고 있으며, 그 브랜드 파워는 세계시장에서도 매운 라면의 고유명사가 될 만큼 확고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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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현재 국내 라면산업은 연간 매출규모는 1조 4,613억 원(2005년 기준)이며, 1인당 연간소비량은 70식을 약간 넘는다고 한다. 이렇듯 라면시장의 후발주자였던 농심이 라면시장의 강력한 리더로 성장하여 매운 맛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서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학문적으로나 실무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되었다. 2005년 현재 전 세계 연간 라면의 소비량은 860억 개에 이르고 있따 세계적인 주요 라면생산업체 라면 종주국 日本(일본)의 니신식품(1위), 토요슈산(2위), 한국의 농심(3위), 인도네시아의 인도푸드(4위) 등이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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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최초의 라면 회사는 삼양식품이다.
다. 전후 어려움을 겪고 있던 日本(일본)에 새로운 라면의 탄생은 획기적인 사건이었고, 이로 인해 라면 붐이 일어나기 처음 하였다. 그 후 라면은 한국, 동남아, 홍콩 등 인접국가로 전파되었으며, 현재는 미국 등 서양에서도 널리 소비되고 있는 세계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당시 한국은 인구증가에 비하여 식량자급률이 60% 이하에 머물러 식량사정이 좋지 못한 상황이었다.
국제경영학,농심 신라면 분석
신라면은 1986년 시장에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20여 년간 소비자들의 빈속을 따뜻하게 채워준 식품 부분 대표 브랜드이다. 국내에서 라면은 명실상부한 제 2의 식량으로서, 친숙한 이미지와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따 최근에는 국민들의 소득수준 향상으로 소비자의 기호가 고급화됨에 따라 제품의 다양화와 기능성 위주의 개념(槪念)을 앞세운 고부가가치화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따
신라면은 1986년 시장에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20여 년간 소비자들의 빈속을 따뜻하게 채워준 식품 부분 대표 브랜드이다. 이에 政府(정부)에서는 미국에서 원조되는 밀가루를 이용한 제품의 생산을 적극 장려했으며, 신제품을 개발하려는 기업들의 노력과 시너지 效果(효과)를 내면서 라면시장은 급성장을 하였다.





국제경영학 - 농심 신라면 分析(분석)
순서
1. 라면의 현재와 오늘 : 라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다!
日本(일본)인 안도 시로후쿠에 의해 1958년 처음으로 개발된 인스턴트 라면은 1961년 묘조식품에 의해 판매되기 처음 하였다. 이렇듯 라면시장의 후발주자였던 농심이 라면시장의 강력한 리더로 성장하여 매운 맛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서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학문적으로나 실무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되었다.